태을주 천지조화

<증산도>우리의 잃어버린 역사를 찾고파! 본문

증산도는./증산도 입도 수기

<증산도>우리의 잃어버린 역사를 찾고파!

세덕 2013. 11. 27. 13:46

<증산도>우리의 잃어버린 역사를 찾고파!

<증산도>우리의 잃어버린 역사를 찾고파!  
역사문제를 바로잡는 활동을 통해 증산도를 접하고

-김00(25세) | 부산온천도장 | 2013년 6월 입도

 

중국의 동북공정과 일본의 역사교과서 왜곡과 같은 역사문제들에 대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참을 수 없는 분노를 느끼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증산도에서 우리나라의 뿌리를 찾고 역사문제를 바로잡는 활동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길 가다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올해 초 부산대 지하철역 앞에서 실시하던 국사교과서개정 서명운동에서였습니다. 그후 거기서 만났던 임성도님과 꾸준한 연락을 주고받았고 부산대에서 열린 역사세미나에 초대받아 참석하였습니다. 홍산문화와 우리의 뿌리에 대해 알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학기가 시작되고 4월부터 『환단고기』커리큘럼과『생존의 비밀』스터디 모임에 참여하였습니다. 이 모임을 통해 동북아 역사전쟁이 어떻게 벌어지고 있는지 더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신교문화에 대하여 눈뜨게 되었고 이것이 곧 상제문화라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평소 우리역사에 대해 잘못 알고 있던 부분이 있다면 확실히 바로잡고 올바르게 인식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스터디를 통하여 이런 생각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증산도가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는지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뿌리를 알고 현재의 모습과 미래의 상황이 상제님의 천지공사에 의해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증산도와 함께할 수 있다는 것은 앞으로의 개벽을 준비하는 데 증산도와 함께한다는 것은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일입니다. 취업을 앞두고 있는 대한민국 청년으로서 걱정과 고민도 많았습니다. 증산도 공부를 계속할 수 있을까, 내가 계속 공부를 하고 마음을 더 두어야 하나? 한 가지 마음속에 가지고 있는 생각은 우리 아버지 어머니, 할아버지 할머니와 같은 조상님들이 살아온 우리 땅에서 우리의 모습인 문화와 역사와 전통을 절대 잊어서는 안 된다는 생각입니다.

우리의 뿌리를 찾고 대자연의 법칙을 알아가는 공부를 하는 것은 그 어떤 일보다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직 증산도에 대해서 아는 것이 부족하지만 더욱 깊게 공부해 나가면서 우리의 뿌리를 찾는 데에 큰 힘을 보태 우리의 후손들에게 대한민국이 어떤 나라인지를 올바르게 알려주고 싶습니다. 더불어 증산도에서 접하게 된 수행을 통해 몸과 마음을 단련시켜 미래의 어떤 상황에서도 제 힘을 발휘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매일 아침마다 함께 모여 오전 수행을 하였습니다. 평소엔 늦잠을 자거나 일찍 일어나도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는 날은 그렇게 많지 않았습니다. 오전 수행과 함께 아침을 맞이하니 하루의 시작이 맑아졌고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꾸준한 수행으로 더 맑아진 정신과 몸을 찾아 그 기운을 널리 퍼뜨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의 뿌리를 찾는 일에 함께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큰 행운이자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 출처: 증산도 공식홈페이지(http://www.jsd.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