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주 천지조화

[불교 예언]미륵부처님의 출세 본문

세상이 변한다./현실로 다가오는 예언

[불교 예언]미륵부처님의 출세

세덕 2014. 1. 15. 13:57

[불교 예언]미륵부처님의 출세
[불교 예언]미륵부처님의 출세

 

 

 


화엄경 입법계품에 실려 있는 마지막 내용을 보면, 진실과 정열의 구도자인 선제동자가 신장들의 인도로 석가의 모친인 마야 부인을 찾아뵈었을 때, "이 세계의 현겁 동안에 처음 나신 구루손 부처님이 계셨고, 다음에 구나함모니 부처님, 그 다음에는 가섭부처님이 계셨고, 다음에는 지금의 세존이신 석가모니 부처가 계시다" 는 말씀을 전해 듣는다. 그리고 미륵부처님에 대해서도 이렇게 듣는다.

선남자여. 이 세계의 현겁(賢劫)에서와 같이... 오는 세상에 미륵이 도솔천에서 내려오실 적에 큰 광명을 놓아 법계에 두루 비추며, 모든 보살이 태어나는 신통변화를 나타내며 인간에게 훌륭한 가문에 탄생하여 중생을 조복시키는 때에도...

미륵부처님은 도솔천의 천주(天主)님


우리 나라는 미륵부처님으로부터 직접 도통을 받은 신라시대의 진표 대성사가 미륵신앙을 중흥시킨 이래, 미륵 신앙은 만백성의 심성 속에 깊숙히 자리잡게 된다.이 우주에서 기쁨이 흘러 넘치고 생명의 열락을 최상으로 즐길 수 있는 천국 낙원의아름다움을 요약해서 그려 주고 있는 『미륵 상생。하생경』 을 보면, 미륵부처님의 천상에서의 위격과 권능에 대한 석가부처의 설법이 나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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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곳의 이름은 도솔타천이다.               [此處之名 도率陀天]
이 하늘의 주님은 '미륵'이라 부르니        [今此天主之名曰彌勒
네가 마땅히 귀의할지니라                  [汝當歸依]


이 말씀의 전체적인 요지는 미륵부처님께서는 자신이 거처하는 곳을 낙원으로 만드실수 있는 최상의 도의 대권자라는 것이다.

석존은 사대성문(四大聖門)의 전설을 남긴 것이리라.그는 자신의 뛰어난 사대성문인대가섭 비구, 군도발탄 비구, 빈두로 비구, 라운 비구 네 명에게 지금 열반에 들지 말고, 자신의 도맥이 멸하여 없어지게 되는 말법시대에 도에 들어가라 하였다 (『미륵상생경』) 다시 말하면 미륵부처님의 시대가 올 때 다시 태어나서 그 때에 미륵님의 도를 받으라는 말씀이다. 아마 그들은 지금 어디엔가 태어났으리라.


미륵불은 곧 우주의 통치자 상제님이다.

하루는 성도들에게 일러 말씀하시기를

"예수를 믿는 사람은 예수의 재림을 기다리고

불교도는 미륵의 출세를 기다리고

동학 신도는 최수운의 갱생을 기다리나니

누구든지 한 사람만 오면 각기 저의 스승이라 하여 따르리라."

 하시고 또 말씀하시기를

"공자, 석가, 예수는 내가 쓰기 위해 내려 보냈느니라." 하시니라.

 

미륵부처님의 지상 강림과 부모님

저 때에 미륵존불이 도솔천에서, 부모가 늙지도 아니하고 어리지도 아니한 것을 관찰하시고 문득 성령으로 강림하시어 탁태하여 달이 찬 뒤에 탄생하시느니라
『미륵하생경』

이 때 모든 하늘나라에서는 제각기 미륵 천주님께서 이미 지상에 내려가신 것을 서로 전하며 송축하는 모습이 나온다


미륵부처님이 최상의 등정각(等正覺)을 이루심

지상에 한 인간으로 태어나서 일정한 성장 기간을 보낸 뒤에 구도의 길을 가신다고 하였다.

그 때에 미륵님이 집에 계신지 오래지 않아서 집을 떠나 도를 닦으리라.

계두성이 멀이 않은 곳에 보리수가 있어 이름을 '용화(龍華)'라 하나니,

미륵존불께서 그 나무 밑에 앉으시어 무상의 도과를 이루시니라.               (『미륵하생경』)


미륵부처님의 도법은 기성종교들의 구원의 방식과 무엇이 다른가

『화엄경』「입법계품」을 보면 선제가 덕생 동자와 유덕 동자를 만나는 장면이 나온다 이들로 부터 미륵의 도법 경계에 대한 소식을 전해 받고 큰 충격을 받는다.

 

저 남쪽에 해안(海岸)이라는 나라가 있고 거기에 대장엄 동산이 있으며 그 안에 광대한 누각이 있으니 이름은 비로자나장엄장이라. 보살의 착한 뿌리의 과보로 좇아 생겼으며,.... 미륵이 그 가운데에 계시니, 본래 태어났던 부모와 권속과 백성들을 거두어 주어 성숙케하는 연고며,... 또한 그대에게 보살의 해탈문을 보이려는 연고며, 보살이 모든 곳에서 자재하게 태어남을 보이려는 연고며....

 

또한 미륵하생경을 보면 석가부처가 십대제자인 우바리에게 이렇게 가르치고 있다.이 미륵께서 미래의 세상에 있어서 마땅히 중생들을 위하여 크게 귀의할 곳을 이루실것이니 미륵부처님에게 귀의하는 자가 있으면 마땅히 알리라.이렇게 화엄경과 미륵경의 두 말씀을 종합해 보면, 미륵부처님이 강세하시는 궁극적인 목적은 이제까지의 기성종교가 보여준 중생 교화뿐만아니라 전 인류를 성숙케 하여 보편적인 세계구원의 최종 결론을 내리시려 하는 데 있음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