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주 천지조화

<증산도>우리 역사 문화의 뿌리를 가르쳐 주는 새 진리, 증산도 본문

진리탐험/진리 이야기

<증산도>우리 역사 문화의 뿌리를 가르쳐 주는 새 진리, 증산도

세덕 2015. 4. 29. 19:08

<증산도>우리 역사 문화의 뿌리를 가르쳐 주는 새 진리, 증산도
<증산도>우리 역사 문화의 뿌리를 가르쳐 주는 새 진리 
증산도

 

道紀145년 1월 11일(일), 어청포겨울수련회, 증산도교육문화회관[말씀요약] 증산도는 뿌리 찾는 진리입니다. 본래의 우리 역사, 문화, 종교의 참모습을 찾아주는 유일한 진리예요. 올바른 우리 민족의 뿌리, 우리 역사와 문화를 가르쳐 주는 곳은 증산도밖에 없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모시는 증산 상제님은 우리 한민족과 일본사람 중국사람 또는 서양 사람들이 적어도 지난 일만 년 역사 속에서 모셔 온 우주의 천신天神, 하나님이시기 때문이에요. 지금은 선천 세상이 끝나고 대자연이 후천 가을로 들어가는 후천개벽의 때입니다. 가을은 천지에서 열매를 거두는 때입니다. 인간도 조상, 뿌리를 찾고 근원을 알려고 하는 참 종자만 거둡니다. 뿌리를 잃어버리면 미래가 없습니다. 뿌리를 잃어버리면 모든 걸 다 잃어버리는 것입니다.

우리 역사의 뿌리, 족보를 국통國統이라 합니다. 옛날에 우리 조상들이 처음 만든 나라가 어떻게 통일되어 지금까지 역사가 전개되어 왔는가, 그게 국통이에요. 그런데 지금 우리가 역사를 잃어버려서 우리나라 국통 맥이 잘리고 부러져 절름발이가 되었어요. 환국·배달·조선 다음에 북부여가 있었고, 고구려와 백제·신라·가야를 거쳐 발해(대진국)와 통일신라, 고려, 조선왕조로 이어지는데, 조선왕조가 망하기 전 대한제국이 서고, 대한제국이 일본제국에게 망한 뒤 35년 만에 해방이 돼서 한반도가 자본주의·유신론의 남쪽과 사회주의·무신론의 북쪽으로 나뉘었다, 이게 우리 국통입니다. 이렇게 거짓말 역사가 아닌 우리 역사의 바른 국통을 가르쳐 주는 곳이 하늘땅에서 오직 증산도밖에 없습니다. 증산도를 알아야 비로소 진정한 한국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지금 남북이 분단된 지 70년이 넘어서면서 ‘이제는 정말로 통일을 준비하자!’고 하는데, 남북통일은 정치인들, 역사학자들이 생각하는 그런 통일이 전혀 아닙니다. 통일은 상제님이 내려 주신 조화법방인 의통醫統으로 이루어지는데, 의통은 개벽 상황에서 인류를 구원해 통일을 하는 것입니다.

뿌리는 내 생명이 온 본래의 근원이고 밑자리이고 시작이므로 내 혈통의 조상이 으뜸입니다. ‘가을에는 뿌리가 하나님이다. 이 우주의 하나님도 둘째 하나님이다.’ 이것이 상제님의 진리예요. 그래서 증산도에서 이 세상 문화를 새로 만드는 것입니다. 이제 가을 세상이 옵니다. 가을은 뿌리로 돌아가는 때인데 뿌리, 근본으로 돌아가는 것을 원시반본原始返本이라고 합니다. 지구촌 70억 인류가 각자 ‘우리 조상은 누구냐? 우리 인류의 조상은 누구냐?’ 하고 조상 줄을 찾는 때예요. 또 천상의 조상들은 그 자손 줄을 찾습니다. 그래서 조상과 자손이 하나 되어 열매를 맺는 것입니다. 그것을 인신합발人神合發, 신인합일神人合一이라 합니다. 이번 개벽기에는 조상 신명과 자손 인간이 완전히 합일이 돼야 내가 구원을 받고 우리 가정이 구원을 받습니다.

지금은 여름철에서 가을로 가는 때니까 공부법도 가을철 문화가 나와야 합니다. 가을철 세상을 여는 새로운 법이 나와야 되는 거예요. 가을에는 상제님을 만나야 합니다. 가을철에는 하나님이 오신다! 이게 공자·석가·예수 성자들 진리의 결론이에요. 또한 하나님이 동방 땅에 오신다! 그것을 인류에게 선언한 진리가 바로 동학東學입니다. (다음 호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