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주 천지조화
<증산도>우주의 꿈을 이루는 시천주 신앙 본문
<증산도>우주의 꿈을 이루는 시천주 신앙 |
<증산도>우주의 꿈을 이루는 시천주 신앙
* 상제님 신앙의 척도
시천주 주문의 참뜻을 제대로 깨치고 체험할수록 나의 신앙이 깊어진다. 상제님 진리 보는 총체적인 안목이 상제님 신앙의 표상이 되는 시천주侍天主 주문을 통해서 크게 열린다.
‘시천주조화정侍天主 造化定’, ‘영세불망만사지永世不忘萬事知’, 여섯 글자, 일곱 글자, 그리고 신앙의 힘, 신앙의 열성이 열매 맺어 그 은혜를 받는 제3구, ‘지기금지원위대강至氣今至願爲大降’의 여덟 글자, 이렇게 6, 7, 8의 성수 원리로 주문이 구성되어 있다.
상제님 일꾼으로서 시천주 주문의 기운을 제대로 느낀다면, 그 사람은 상제님 신앙의 중심에 서서 일꾼의 길을 바르게 가고 있는 일꾼이다.
나는 누구를 모시고 있는가? 인간으로 오신 참 하나님을 모시는 것이다.
* 삶의 진정한 의미와 보람
내 삶의 목적이 무엇인가? 내 인생의 궁극 목적이 무엇인가?
인생으로서의 모든 가치가 시천주, 바로 이 세 글자 속에 담겨있다. 그리고 그것을 한 글자로 말하면, 모실 시 자로 줄일 수 있다.
시천주, 천주님을 모신다는 것이다. 천주는 문자 그대로 하늘의 주인이란 뜻이다.
온 우주의 주인 되시는 상제님을 내가 모시고 산다. 상제님의 진리를 받들고 상제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서 나는 살아간다. 오늘 이 순간도 나는 우주의 주인이신 천주님의 대 이상을 건설하기 위해 숨 쉬고 있다. 내가 인간으로 태어난 참 뜻과 삶의 목적, 그리고 삶의 진정한 의미와 큰 보람이 시천주, 바로 이 세 글자에 있다. 내가 천주님을 모시는 것이다.
* 시천주의 결실, 조화정
그럼 천주님을 모신다는 것은 어떤 것인가? 천주님을 모시고 사는 내 하루의 삶, 매순간의 삶이 어디에 뜻이 있는가? 바로 조화정造化定이다. 조화정이 되어야 시천주의 의미가 있다. 시천주의 열매가 바로 조화정이다. 천주님을 모시고 살아가는데 조화정이 안 된다는 것은 모실 시 자에 문제가 있다. 천주님을 제대로 모시고 있지 못한 잘못된 신앙을 하고 있는 것이다.
* 위대한 인생의 도약
인간의 삶의 목적이 무엇인가? 인생으로서의 탄생과 인간으로서 살아가는 모든 삶의 과정이 어디에 목적을 두고 있는가? 우리는 어린 시절로부터 문자를 깨치고 세상을 배우며 나이가 들어간다. 그리고 성인이 되어서는 삶의 현장에서 세상과 부딪히며 살아간다. 이 온갖 시련을 겪으며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들 삶의 마지막 목적이 무엇인가? 그것은 바로 천지의 주인이신 상제님을 만나 그 뜻을 이루는 데에 인생의 참 목적이 있다.
한 개인으로서 단순히 살아가는 것이 인생의 참뜻이 아니다. 우주의 통치자이신 천주님의 한 가지 뜻을 성취하는 삶, 여기에 인생의 참 의미가 있다. 그 한 가지 뜻이란 천지의 이상이다. 천지가 꿈꾸어온 하나님의 조화낙원 세계를 건설하는 사역자로서의 삶을 사는 데 인생의 참 의미가 있다. 우리는 천주님을 만남으로써 한 개인의 인생이 우주적인 삶으로 도약한다. 우주의 꿈과 대 이상을 성취하는 삶, 바로 이것이 인생의 참 의미다.
인간으로 오신 참 하나님을 만남으로써 우리들 삶의 목적이 달라진다. 아버지 하나님, 상제님을 만남으로써 나의 삶이 달라지는 것이다. 이것이 진정 위대한 삶의 도약이다. 이보다 더 위대한 인생으로 살 수 없다.
* 신앙의 바탕은 시천주 주문으로
태모님이 ‘이제는 시천주 주문을 근본으로 공사를 본다.’ 하신 말씀처럼 시천주 주문을 모든 주문의 근본으로 해서 주문을 읽어보라.
천지 조화주문의 뿌리는 태을주太乙呪이지만 신앙과 진리 공부, 주문 공부의 바탕은 시천주 주를 중심으로 해야 한다. 실제 상제님을 모시고 신앙을 하는 데는 시천주 주문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 그렇게 될 때 우리는 오주(五呪)의 뜻도 제대로 들여다볼 수 있다. 이것을 후천 오만년, 아니 천지무궁토록 잊으면 안 된다. 사람이나 신명이나 결코 잊으면 안 된다.
선천 역사의 궁극 목적
* 하나님을 기다려온 선천 역사
선천 봄여름, 수천 수만년 역사의 세월이 오직 하나의 목적을 위해서 흘러왔다. 가을철 천지의 뜻을 이루기 위해 직접 우리들 곁으로 오시는 천주님, 대자연의 조화주요 주재자이신 상제님을 만나기 위해 역사가 흘러 왔다. 그러니 선천 종교, 선천 문화권이란 인간으로 오시는 상제님의 도법을 만나기 위한 수련의 과정, 예비 입문의 과정이었다.
선천의 어떤 종교가 됐든, 선천 진리의 궁극 목적은 그들 성자를 내려 보내신 인간으로 오신 천주님, 하늘의 본래 주인 되시는 조화주 하나님을 기다리는 것이다. 그분의 진리를 만나는 데 선천 역사의 궁극의 목적이 있다.
* '도전' 중심의 살아있는 신앙
우리가 앞으로 대세몰이로 가기 위해서는 '도전' 중심 신앙을 해야 한다. 후천 오만년 조화선경 세상의 명운이 다하는 그 순간까지, 천지가 우리와 함께 하는 그 순간까지 상제님 '도전' 중심으로 신앙을 하고 진리를 공부해야 한다. '도전' 말씀을 정말 혼이 되게 주문 이상으로 암송해야 한다.
진리 중심 신앙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다. 모든 것을 성취하는 힘이 '도전' 에서 나온다.
우리는 오직 "도전" 중심, 진리 중심 신앙으로 상제님이 원하시는 천하사 일꾼 자리에 설 수 있다.
* 성부 신앙 시대가 열렸다
우리가 상제님을 제대로 인식한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
가을철이 되면 천지 이법에 의해서, 우주 신명들의 하소연에 의해서 상제님이 반드시 인간으로 오신다. 아버지 하나님이 직접 인간으로 오신다.
이제는 성자의 시대가 끝나고 우주의 본래 주인이신 상제님을 온 인류와 천지신명이 모두 함께 모시고 섬기는 성부 신앙시대가 열렸다. 아버지 하나님의 문화권 시대가 열리는 것이다. 이제는 온 인류가 아버지의 진리를 듣고 배우고 공부한다.
* 신천지 새 역사의 중심에 서있는 일꾼들
증산도를 어떻게 소개해야 하는가?
증산도는 인류의 새 문화를 공부한다. 상제님의 가을 신천지 문화가 이미 백 년 전에 열리기 시작했다. 우리 상제님이 가을천지의 조화기운, 신도의 생명을 열어주시어 이렇게 살기 좋은 세상이 된 것이다. 창세 이래 가장 살기 좋은 세상을 상제님께서 열어놓으셨다. “내가 물샐 틈 없이 도수를 굳게 짜놓았다.”하신 상제님 말씀 그대로 상제님이 짜놓은 도수에 의해서 이 세상이 둥글어 간다. 도수度數란 무엇인가? 인류 새 역사의 프로그램이 도수다. 지금 이 프로그램 그대로 세상이 진행되고 있다.
그리고 이 모든 천지 프로그램의 중심에 우리 일꾼들이 있다. 이 프로그램을 마무리 짓는 사람, 프로그램의 천지 열매를 따는 사람이 바로 지금 이 말씀을 듣는 우리 상제님 일꾼들이다.
Copyright ⓒ 증산도 http://www.jsd.or.kr
'진리탐험 > 진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증산도>신천지의 가을우주가 열린다 (0) | 2013.03.18 |
---|---|
<증산도>우리 공부는 용공부 (0) | 2013.03.14 |
<증산도>진리의 혼백이 종통에 (0) | 2013.03.12 |
<우주일년>천지 비밀이 담긴 우주 일년 도표 (0) | 2013.03.08 |
<증산도>우주 가을철에 사람 열매 하나 맺기 위해 (0) | 2013.03.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