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주 천지조화

<개벽>개벽은 가을천지가 열리는 것 본문

진리탐험/진리 이야기

<개벽>개벽은 가을천지가 열리는 것

세덕 2014. 2. 28. 12:51

<개벽>개벽은 가을천지가 열리는 것
<개벽>개벽은 가을천지가 열리는 것
 

먼저 개벽이란 무엇일까요?
 
개벽은 결론적으로 하늘과 땅의 질서가 바뀌는 것입니다. 천지의 이법이 바뀌는 겁니다.
 
이것은 믿음의 문제가 아닙니다. 어떤 신앙을 하느냐 안 하느냐 하는 문제가 아니에요. 가령 내가 예수를 믿느냐, 안 믿느냐, 부처를 믿느냐 안 믿느냐, 내가 마음을 닦느냐 안 닦느냐, 내가 선한 행위를 하느냐 안 하느냐 하는 문제가 아니란 말입니다.
 
왜 그럴까요?
 
개벽이란 이 우주의 이법, 대자연의 변화의 틀이 바뀌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요새 흔히 하는 말이 있습니다. 사회과학 용어로 이렇게 문명의 틀이 바뀌는 걸 무엇이 바뀐다고 하죠? 그 술어가 무엇입니까?
 
패러다임이 바뀐다고 합니다.
 
이것은 우주의 시간 질서가 바뀌는 겁니다. 좀더 과학적이고 지성적인 표현을 하자면, 천지의 시간의 틀이 바뀌는 것입니다.
 
이것을 좀더 구체적으로 쉽게 얘기하면, “지나온 인류의 전 역사 과정은 봄여름의 선천 세상이다. 그 동안의 모든 자연과 문명, 역사, 인간의 삶의 문제라는 것은 선천 변화였다. 그런데 앞으로 선천이란 우주의 봄여름철이 끝나고 여름철 말에서 가을로 들어간다. 가을 문화가 온다. 가을철 천지 변화가 다가오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인류가 맞이하고 있는 자연과 문명, 그리고 인간 삶에 연관돼 있는 대변혁의 핵심 문제입니다. 한마디로 이 가을천지가 열리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