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주 천지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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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벽>개벽,선천 성자들이 전한 개벽소식
<개벽>개벽,선천 성자들이 전한 개벽소식
선천 성자들이 전한 개벽소식
이 천지의 목적을 이룬다 하는 것을 선천 기존문화권에서는, 공자가 ‘종어간시어간(終於艮始於艮)이라 해서 성언호간(成言乎艮)이다’라고 했다. 그게 ‘간’에서 매듭을 짓는다 하는 말이다. 주역에서 간방이란 바로 우리나라를 말한다. 그러니 우리나라에서 알캥이를 여문다는 것이다. 이 땅에서 매듭을 짓는다.
또 불가에서는 석가모니가 ‘나의 문화권으로는 안 되고 미륵이라는 절대자가 새로운 통일문화권, 즉 알캥이 문화권을 틀켜쥐고 오신다’고 했다. 그런데 그 이상은 더 몰랐다. 3천 년이라는 세월을 두고 불가의 수많은 신도들이 수행을 했지만, 미륵이 오는 그 시간대를 몰랐다. 미륵이 온다는 것은 천지의 가을철로 넘어갈 때, 즉 하추교역기에 절대자가 나온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우주 천체권이 한 바퀴 둥글어 가는 시간대가 12만9천6백 년이다. 지구년은 12만9천6백 도, 우주년은 12만9천6백 년, 시간대가 그렇게 정해져 있는 것이다. 하건만 불가에서는 시간을 말할 때 겁이라고 표현을 했다. 그게 눈도 없고 귀도 없고, 이목구비가 없는 말이다.
또 기독 사회에서는 예수가 “나도 하나님 아버지가 내려 보냈다. 내가 아닌 하나님 아버지가 또 오신다”는 말을 했다.
그렇게 천지는 사람농사를 지어서 가을철에 가서 사람 씨종자를 추수를 한다. 지구년에서 봄에 물건을 내서 여름철에 길러서 가을철에 알캥이 하나를 매듭짓듯이, 천지가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년에서는 여름과 가을이 바뀌는 이 하추교역기에 사람 씨종자를 추수한다. 그것이 천지가 둥글어가는 목적이다.
지나간 역사적인 성자들이 다 하나같이 전한 바와 같이, 이번에 우주의 주재자 참하나님, 상제님이 오셔서 천지의 봄여름철에 길러온 사람농사를 추수를 하시는 것이다.
상제님 강세의 길을 연 두 성인
그래서 불가를 대표해서 진표율사 같은 분이 역사 속에서 나왔고, 또 서교를 대표해서 마테오리치 신부 같은 위대한 분이 나왔다. 허나 그분들은 하나님, 상제님이 오시는 길을 닦고 준비만 했을 뿐이다. 헌데 그게 그분들이 미성숙해서 그런 것이 아니라, 그 시기는 그렇게만 되도록 되어져 있는 때다. 봄철에는 꽃피고 여름철에는 기르고, 그런 문화 밖에는 더 나오지 않는다. 역사라 하는 것은 천리가 성숙됨에 따라서 같이 성숙이 되는 것이다. 그 시기가 안 되었는데 그런 절대자가 어떻게 오실 수가 있나. 그때는 시성(時聖), 그 시의(時宜)에 맞는 성자들이 와서 하나님이 오시는 길을 열었을 뿐이다.
그분들이 아무리 좋은 세상을 만들고 싶었다 하더라도, 그분들의 능력으로써 되어지지도 않고 또 그 시대가 가을철이 아니기 때문에 통일된 문화, 열매기 문화, 알캥이 문화가 나올 수가 없는 것이다. 그래서 진표율사, 리치 신부 같은 분들이 때에 맞춰 와서 역경을 거쳐 가며, 상제님이 이 세상에 오시어 천지의 목적을 이루실 수 있도록 길을 열어 놓은 것이다.
미륵님이 오시는 길을 닦은 진표 대성사
여름과 가을이 바꾸어지는 이때는, 선천세상의 불교문화를 가지고서는 안 되고 종국적으로 미륵불이 출세를 한다. 그 세계에서는 옥황상제를 미륵님이라고 했다. 그래서 진표율사가 와서 미륵님에게 생명을 걸고 구도를 했다.
옥황상제님을 상대로 해서 “만나주지 않으면 죽겠습니다” 하고 망신참법(亡身懺法)으로 도를 구했다. 망할 망 자, 몸 신 자, 몸뚱이를 다 망쳐서 참회를 한다. 옥황상제님이 하늘나라에서 보시니 안 만나주면 죽게 생겼다. 그러니 어떻게 하겠는가. 그래서 진표 앞에 나타나셔서 “네가 그렇게 소원을 하니 내가 시키는 대로 하겠느냐?” 하며 다짐을 받으시고 “여기다가 나를 요렇게 받들어 세워라.” 하셨다. 지금 금산사 있는 데가 그전에는 용못이었다. 그렇게 해서 진표율사가 못을 메우고 지금의 금산사 미륵불상을 세우게 된 것이다.
그래서 정감록에 ‘사답칠두락(寺畓七斗落)이라. 부금(浮金)은 냉금(冷金)하니 종금자생(從金者生)이라’ 하는 비결도 전해져 내려온다. 우리 신도들은 상식적으로도 다 알 것 아닌가. 그렇게 3천 년 불교를 대표해서 진표율사가 오셔서 가을철 옥황상제님이 인류문화를 통일하고 좋은 세상을 만드는 길을 여는 데 한 역할을 했다. 불가에서도 그런 큰 공을 세웠다.
상제님 강세를 주도한 이마두 대성사
또 서교는 자기 조상을 박대한다고 하는 문제가 있지만, 거기서 마테오리치 신부 같은 위대한 분도 나왔다. 리치 신부는 공자, 석가모니보다도 더 훌륭한 분이고, 예수를 믿었지만 예수보다도 더 나은 분이다. 여러 천년 동안 막혀있던 동서양의 장벽을 허물어버리고 동서양의 문화를 교류시킨 것이다.
그분이 동양에 와서 몸담고 있던 데가 중국이었다. 거기 와서 사서삼경을 라틴어로 번역해서 서양 세상에 수출을 하고, 또 책을 지어서 동양에다 서양문화를 전했다. 그분은 동양문화에도 통한 분이다. 동양 사람보다도 동양 문화를 더 많이 알아서 24절후도 그분이 만들었데, 그 본래 이름이 그분의 호를 따서 지은 시헌력이다.
또 그분은 거기에 그치지 않고 살아서 못다 한 일을 죽어서도 끝매듭을 지으려고 했다. 공자도, 석가모니도, 예수도 죽어서 그걸로 끝이 났다. 헌데 리치 신부는 죽어 영신이 되어서도 ‘인간세상을 좋은 세상으로 만들겠다’ 하는 일념으로 천상의 문명한 세계를 찾아다니며, 좋은 문명이기를 따 내려 과학자들에게 알음귀를 열어 주었다. 그렇게 해서 과학문명이 발전을 하게 된 것이다.
헌데 좋은 세상을 만들어놓고서 보니 문명화가 될수록 사람이 더 오만무도해진다. 이지가 발전하고 살기가 편해지니까 사람이 더 못돼지더란 말이다. 그것을 본 리치신부가 대오각성을 했다. ‘인간세상은 그것만 갖고서도 안 되는 것이고 생활하는 틀이 바뀌어져야 되겠다’ 하고 알음귀를 열기 이전에 이 세상에 왔다간 역사적인 인물들, 유가의 공자, 불가의 석가모니, 서교의 예수를 비롯한 신성불보살들을 찾아다니면서 상의를 해 봤지만 아무런 방법을 찾지 못했다. 그래서 동서양의 신성불보살들을 다 더불고서 하늘나라 옥경에 계신 옥황상제님께 등장을 했다.
아니 천지라 하는 것은 사람 농사를 짓기 위해서 있는 것 아닌가. 그런데 인간세상이 좋은 열매를 못 맺는다 할 것 같으면 천지도 천지노릇을 못 하는 것이란 말이다. 천지가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게 생겨서 천지의 주재자이시며 통치자이신 상제님께 등장을 하게 된 것이다.
옥황상제님께 가서 “저희들로서는 좋은 세상을 만들 아무런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니 옥황상제님께서 직접 인간 세상에 임어(臨御)하셔서 잘 살 수 있는 길을 열어 주십시오. 좋은 세상을 만들어 주십시오” 하고 호소를 했다.
그래서 상제님이 “내가 참 괴롭기는 하지만 할 수 없이 천계와 지계와 인계, 삼계대권을 갖고서 이 세상에 내려오게 되었다” 하는 말씀을 하셨다.
정역正易 세상이 열린다
기존 문화권이라 하는 것은 전쟁의 역사가 돼서 상대를 죽임으로써 성공을 했다. 그게 상극(相克)이 사배(四配)한 세상이기 때문이다. 그 세상은 천지의 이치 자체가 화수미제(火水未濟)가 돼서 그런 세상이 되는 수밖에 없었다.
다시 말하면 지구 궤도도 타원형으로 되어져 있고, 방위조차도 틀어져 있다. 동서남북 4정위의 원 주인이 진술축미(辰戌丑未) 4토(土)인데 자오묘유(子午卯酉)에게 자리를 빼앗겼다. 자오묘유가 주인을 내몰고서 주인자리에 앉아 있는 것이다. 그래서 선천의 인류 역사라 하는 것은 그렇게 상극이 사배하는 수밖에 없다.
그런데 이번에 지축이 정립됨으로써 지구의 타원형 궤도도 정원형으로 되어 해가 떨어지면 달이 나오고, 달이 떨어지면 해가 나오는 정역(正易)의 시대가 열린다. 또 무대소지월(無大小之月), 크고 작은 달이 없고 무사시장춘(無四時長春), 봄여름가을겨울이라는 것이 없이 언제고 춥지도 않고 더웁지도 않고, 사시가 똑같이 살기 좋은 기후가 된다. 그 세상은 사람이 살기 좋은 지상낙원, 현실선경이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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