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주 천지조화

<태을주>태을주로 원시반본을 성취한다-태을주 본문

진리탐험/진리 이야기

<태을주>태을주로 원시반본을 성취한다-태을주

세덕 2016. 6. 16. 09:55

<태을주>태을주로 원시반본을 성취한다-태을주

<태을주>태을주로 원시반본을 성취한다-태을주




‘태일’은 9천년 전에 상제님이 직접 인류에게 내려 주신 상제님의 첫 작품, 숭고한 깨달음의 문화사에서 첫 번째 경전이자 계시록인 『천부경天符經』의 결론이다.

천일天一 지일地一 인일人一 다른 말로 태일太一.

아버지 하늘도 한마음 하나님이요, 어머니 땅도 한마음 하나님이요, 사람도 천지부모와 한마음으로 천지의 꿈과 대 이상을 완성하는 하나 님이다. 이것은 창조주와 피조물이라는 이원론 구조가 아니다. 인간은 피조물이 아니야. 인간은 원 조물주의 신성, 생명, 조화기운을 갖고 태어나 영원히 조물주의 위격과 하나로 존재한다.

지난 우주의 봄여름철, 인류가 성장기를 거쳐 오는 과정에서 그런 말이 나온 것이지, 이제 인류의 의식이 성숙해야 하는 가을 개벽기를 맞이해서, 본래 하나님이 선언하신 태일의 위격을 되찾아야 한다. 인간은 본래 태일로 태어난 거야. 천지부모와 한마음, 천지부모와 하나 되는 위대한 조화의 신성, 무궁한 생명력을 다 갖고 나왔기 때문에 ‘인간은 태일이다’라는 본래의 선언을 회복해야 한다. 그리하여 우주 광명 문화인 환국 문화로 돌아가는 것이다. 이게 상제님이 말씀하신 원시반본原始返本의 핵심이다.


원시반본의 최종 결론이 우주 광명 문화, 환국의 황금시절 문화로 돌아가는 것이다. 인간이 대우주 광명 자체로 사는 도통 문화를 활짝 여는 거여. 상제님이 오셔서 바로 그에 대한 깨달음의 진리 비밀, 천지조화 광명을 열어 진정한 인간, 태일이 되는 공부법을 내려 주셨다. 그게 바로 태을주太乙呪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