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주 천지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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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지공사,원과 한의 불덩어리를 해소해 주심-신명해원공사
천지공사,원과 한의 불덩어리를 해소해 주심-신명해원공사
이 우주는 태초의 탄생 개벽 때와는 달리, 장구한 세월을 통해 일 년 춘하추동 사계절을 그려내는 정교한 유기적인 틀을 짜서 인간을 낳기 시작했습니다. 그게 우주의 봄개벽이죠.
그러다 여름철이 되면 인간 문화가 성장 과정에 들어섭니다. 이 때는 모든 게 제대로 커야 합니다. 정치, 경제, 문화, 예술, 수행 세계, 종교 도덕 세계 등 전부가 제대로 성장해서 성숙으로 가야 합니다.
그런데 크게 보면 생물의 변화 원리는 생성生成과 소멸消滅입니다.
봄개벽에는 생성이 주제이지만, 가을개벽에는 소멸의 문제가 나옵니다. 이것은 단순히 자연 질서가 바뀌어 큰 변혁을 당해서 일부 땅이 꺼지고 물이 솟는 문제가 아닙니다. 이것을 현실적으로 끌고 들어가 보면, 인간 개벽과 문명 개벽 즉, 새 세상이 오는 것에 대해 눈을 뜨게 됩니다.
상제님은 이런 우주의 큰 변혁기를 배경으로 천지신명들의 하소연을 받아들여 오시게 된 것입니다.
그런데 상제님이 와서 보시니, 이 세상은 선천 성자들의 도덕률과 가르침만으로는 도저히 바로잡을 수 없게 돼 있더란 말입니다.
왜 그럴까요?
상제님은 바탕이 잘못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하십니다.
“선천은 상극의 운이라 세세토록 그 원한이 맺히고 쌓여서 전란이 그칠 새 없었다. 그 원과 한의 불덩어리가 천지에 꽉 들어차서 세상의 모든 참혹한 재앙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그래서 천지부터 새 틀을 짜야 한다.” 이게 상제님 말씀입니다.
이 말씀이 무슨 뜻일까요?
선천개벽으로 봄이 열리면서 인간과 만물이 태어나죠. 그런데 그 때는 상극 질서에 의해 천체가 양陽의 방향으로 기울어집니다. 정남북의 천체가 동북으로 기울어지는 것이죠. 이 때문에 하늘과 땅, 인간과 자연, 남자와 여자, 동과 서 등 모든 것이 부조화 상태에 빠지고 맙니다.
이 부조화 상태에서 조화로 가려고 몸부림치는 것이 바로 변화입니다. 하늘과 땅, 인간과 자연, 인간과 인간, 문화 역사와 크고 작은 문명의 변화란 이러한 상극을 극복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문명 세계에서는 경쟁, 대결, 전쟁 등으로 나타나죠.
이 상극 질서는 결국 상제님 말씀대로 원과 한을 남깁니다.
그래서 지금 모든 생물 세계는 미물 곤충으로부터 인간에 이르기까지 원통함과 한이 맺혀 있는 겁니다.
선천 종교에서는 이것도 모르고 단순히 업보니 원죄니 하는데, 물론 그것도 부분적으로는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크게 보면 이 문제는 그렇게 단순한 게 아닙니다. 그런 건 종교를 믿는 사람에게나 안 믿는 사람에게나, 모든 인간과 만물에게 보편적이고 근원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큰 가르침이 못 됩니다!
생물이란 천지 변화의 결과물이죠. 천지의 생명 창조 원리에 의해 변화해 가는 겁니다. 인간의 문화도 그렇고.
그래서 상제님께서 “나는 천지도 뜯어고치네.” 하시고 “선천은 상극의 운이다. 내가 이제 하늘도 뜯어고치고 땅도 뜯어고쳐 선천의 묵은 기운을 해원과 상생의 도로써 전부 해소하고, 만고에 없는 후천 조화선경 세계를 연다.”고 하신 것입니다.
그런데 왜 상제님은 가을개벽이 오기 전에 미리 이 세상에 인간으로 오셔서 이런 말씀을 하고 계시는 걸까요? 왜 미리 오셔서 9년 천지공사를 행하고 새 세상을 열어 주셨을까요?
그것은 바로 선천 인간 역사에 누적돼 온 이 원과 한의 재앙, 원한의 불덩이를 해소하지 않으면 세 세상을 열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가을이 오면 뭣합니까? 원한의 기운이 열 배 백 배 천 배로 터지는데. 선천 성자들처럼 “마음 잘 닦아라. 수행해라. 참회하라.” 이런 것 가지고 해결이 안 되는데. 벌써 오래 전에 천지의 시간 질서가 그런 교설敎說로 해결될 수 있는 차원을 넘어섰단 말입니다.
과거 성자들의 도권道權으로는 이 세상을 바로잡을 수 없습니다. 그 때문에 가을개벽 상황이 일어나기 전에 상제님이 오신 겁니다. 그리고는 “내가 삼계 대권을 주재하여 조화로써 천지를 개벽한다. 이것은 운수에 매여 있는 일도 아니요 오직 내가 처음 짓는 일이다.” 하시고 9년 천지공사를 보신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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