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주 천지조화

<천지공사>천지공사를 준비하신 상제님 본문

진리탐험/진리 이야기

<천지공사>천지공사를 준비하신 상제님

세덕 2016. 11. 23. 09:56

<천지공사>천지공사를 준비하신 상제님

<천지공사>천지공사를 준비하신 상제님


상제님은 10대 때, 집안이 워낙 가난해서 남의 집 머슴살이를 하시는 등 세상에서 어려운 일을 다 체험하십니다. 그 후 상제님이 스물네 살 되시던 해에, 고향 땅에서 갑오 동학혁명이 일어납니다. 20세기 인간 역사의 크고 작은 대전쟁은 바로 이 동학혁명에서 비롯된 것이죠.
지금 우리의 역사 인식이 전부 서양 대국주의사관 중심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내 말씀을 이해하기 힘들 겁니다. 하지만 이 땅의 동학혁명으로부터 청일전쟁, 중일전쟁 등 국제 전쟁이 일어나고, 거기서 1, 2차 세계 대전이 비롯된 것입니다. 이런 건 상제님 천지공사를 공부하면 다 풀립니다.
상제님은 이 땅의 농민군들이 참혹하게 죽어가던 그 해에, 동학에 가입을 하면 다 죽는다고, 직접 전쟁터에 가셔서, 쫓지 말라고 만류하십니다. 그 때 상제님 말씀을 들은 사람은 다 살고, 안 들은 사람들은 다 죽었죠.
그 후 상제님은 한 3년 동안 천하를 둘러보시고 서른 살 때 고향에 돌아오시어 천지 대세를 바로잡는 준비를 하십니다.
상제님이 서른한 살 때 무슨 말씀을 하십니까?
“이제 모든 것이 나로부터 다시 시작된다.” 고 하시죠.
이 말씀이 무슨 뜻일까요?
이것은 이 우주의 역사, 하늘의 역사 땅의 역사 인간의 역사가 상제님으로부터 다시 시작된다는 말씀입니다.
그러시고 상제님은 모악산 대원사 칠성각에서 만고에 없는 대도통문을 열어 놓으십니다. 이 우주를 개벽하는 조화옹 하나님으로서 천지 대권을 쓰시기 시작한 것입니다. 그 날이 바로 신축(1901)년 음력 7월 7일입니다.

이로부터 상제님은 9년 천지공사를 행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