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주 천지조화

<태을주 천지조화>천지의 본심, 태일 심법을 닦는 태을주 본문

진리탐험/진리 이야기

<태을주 천지조화>천지의 본심, 태일 심법을 닦는 태을주

세덕 2016. 10. 19. 10:05

<태을주 천지조화>천지의 본심, 태일 심법을 닦는 태을주

<태을주 천지조화>천지의 본심, 태일 심법을 닦는 태을주



우리 상제님 도생들은 오늘부터 태을주 천지조화 공부법을 매순간 생활화 하는 삶을 산다. 우리가 세상에서 태을주 천지조화 심법을 득한 도인道人으로 불릴 때 상제님 일이 된다. 상제님이 내려주신 여러 개의 기본 주문을 함께 읽되 태을주를 근본으로 해서 가을우주로 들어가는 개벽을 극복해야 한다.

태을주가 어째서 천지조화 공부인가?

지난날 환국桓國, 배달倍達, 조선朝鮮, 북부여北夫餘, 고구려高句麗로 계승된, 9천년 한민족 문화 역사의 최종 결론, 인류 문화사의 깨달음의 중심 주제가 바로 하나 되는 공부 태일太一이다. 누구와 하나가 되느냐? 모든 인간과 생명을 낳아 주신 큰 부모, 하늘과 땅, 천지부모와 하나 되는 것이다. 천지의 마음이 본래 인간의 마음인 것이다. 그래서 태모님도 “태을주는 본심 닦는 주문이니…”(11:282:3)라고 하셨다. 이게 원 심법을 닦는, 대경대법한 도통 심법을 회복케 하시는 말씀이다. 유도, 불도, 선도, 소위 도교, 서양 기독교에도 마음법에 대한 가르침이 있지만 가장 근본이 되는 말씀은 상제님의 대행자요 상제님의 종통과 도통맥을 계승하신 천지의 어머니 태모님의 이 말씀이다.

천지의 본심, 그게 바로 인간의 본래 마음이고, 하늘과 땅과 하나 되는 인간의 마음, 태일이다. 크게 하나가 됐다는 거여. 더 이상이 없는 마음이야. 태일 심법, 인간으로서 이 이상 높은 도심이 있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