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주 천지조화

<일본 환단고기 북콘써트>모든 역사는 현재사다. 본문

역사 이야기/잊혀진 역사

<일본 환단고기 북콘써트>모든 역사는 현재사다.

세덕 2017. 4. 25. 11:32

<일본 환단고기 북콘써트>모든 역사는 현재사다.

<일본 환단고기 북콘써트>모든 역사는 현재사다.


한국도 일본도 중국도 모두 자기 역사의 뿌리를 잃어버렸어요. 그래서 한국과 일본과 중국이 좋게 말해서 동병상련同病相憐의 안타까움을 가지고 있는 것이 유감스럽습니다.


본론에 들어가기 전에 새로운 역사 인식을 위해서 “모든 역사는 현재사現在史다.”라는 크로체(B. Croce)의 유명한 말이 지적해주듯이 고대사와 근대사는 인과론적으로 볼 때 일체관계에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고대사가 왜곡되어있기 때문에 그 악업으로 근대사의 출발점에 대한 새로운 인류문명사의 위대한 선언이 동시에 왜곡되었다는 말입니다.


역사를 보는 두 눈이, 고대사와 근대사의 두 눈이 동시에 왜곡되었기 때문에 인류 미래를 향한 진정한 새 역사 의 비전을 바르게 볼 수가 없어요.


그래서 오늘은 역사왜곡에 대한 시비를 따지기보다는 그동안 학계에서 문제가 제기되어 왔던 고고학 발굴 자료와 일본 현지의 많은 박물관 자료와, 지난 한 30년 동안 이런저런 곳을 둘러본 것을 근거로 하여 갈등을 치유할 진정한 역사의 근원을 찾아보려 합니다.


우리 모두 하나가 될 수 있는, 그리고 진정한 새 역사를 열 수 있는 생각과 긍정적인 자세로 동북아 역사 갈등과 날로 깊어가는 역사전쟁과 동북아 역사의 근본 문제를 다시 한번 각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