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주 천지조화
<증산도>봉사하는 신앙인 본문
<증산도>봉사하는 신앙인
<증산도>봉사하는 신앙인
사람 사는 세상에서는 남을 잘 받들어줘야, 남도 자기 자신을 받들어준다. 온 것만큼 가고, 간 것만큼 오는 게 세상 이치이다.
또한 댓가라 하는 것은 노력의 댓가다. 자기 자신이 한 노력만큼 댓가가 오는 것이다. 노력도 않고 댓가만 바란다? 그건 도둑놈이다. 노력을 않고서 어떻게 댓가를 바라는가!
사람은 봉사를 해야 된다. 훌륭한 사람일수록 봉사를 많이 했다. 2천5백 년 동안이나 세상에서 ‘공자님’ 하고 공자를 떠매 준다. 공자는 그것만큼 봉사를 했다. 공자가 자기 도를 펴기 위해서 개미 쳇바퀴 돌 듯 철환천하(轍環天下)를 했다. ‘공석(孔席)이 미난(未暖)이라’는 말처럼, 공자는 앉은 방석이 더워질 새도 없이 저 잠자리가 쉴 새 없이 나부대듯 돌아다녔다. 상가지구(喪家之狗), 초상집 개라는 소리도 들었다. 초상집에 가면 무슨 뼈다귀 하나라도 어디 있는가 하고, 개가 만날 땅바닥에다가 코를 박고서 쿨쿨대고 다닌다. 공자가 그런 욕도 먹었다. 그래가면서 3천 명 제자 중에 쓸모 있는 제자 일흔두 명이 생겨났다. 그렇게 해서 오늘날까지 ‘공자님’ 소리를 듣는다.
또 석가모니는 토굴 속에서 6년 동안을 고행을 했다. 수행! 그러고서 ‘공즉시색(空卽是色)이요 색즉시공(色卽是空)이라’ 이런 몇 마디를 했다. 그래서 3천 년 동안 받들어 주고 있다. 절에 가면 불양답(佛糧畓)도 있잖은가.
그런 걸 다 매거하기 전에, 사람은 공도에 입각해서 세상을 위해서 봉사를 해야 된다.
상제님 진리는 더 말할 것도 없다. 상제님은 우주의 주재자요, 통치자로서 사람 살리기 위해 인간세상에 오셔서, 여름철에는 바위 밑에서 주무시고, 겨울에 추우면 저 초빈터에 가서 이엉 떠들고 송장 끌어안고도 주무셨다. 또 배고프시면 열매도 따 자셨다.
그런 하나님을 믿어서 죽는 세상에 산다고 하는데, 어떻게 공짜를 바랄 수 있는가. 세상 진리가 공짜가 있들 않다. 다 바쳐서 믿어야 한다! 여기 앉았는 증산도 종도사는 전부를 다 바쳐서 신앙을 한다.
해공 신익희 씨가 이런 얘기를 했다. ‘사람은 지기(知己)가 셋만 있으면 천지를 움직인다’고 했다. 헌데 자기는 지기가 하나도 없다고 했다.
지기(知己)라고 할 것 같으면 어느 정도냐. 신익희 씨는 독립운동가 아닌가. 국운이 비색해서 내가 독립운동을 하러 외국으로 나가야 쓰겠는데, 처자를 더불고 갈 수가 없다. 그렇게 되면 친구에게 ‘내 처자를 좀 돌봐주소.’ 라고 하면서 처자를 맡기고 떠난다. 자신은 살아서 돌아오면 다행이고 못 돌아올 수도 있잖은가. 그 친구에게 내 처자를 아예 맡기고 떠나는 것이다.
그러면 그 친구가 자기 자손보다 친구가 부탁한 그 처자에게 쌀도 먼저 대주고, 학비도 먼저 대준다. 그런 친구가 몇이나 되겠는가. 그렇게 내 가정을 친구에게 맡기고 독립운동하러 외국을 갈 수 있는, 그런 친구를 지기지우(知己之友)라고 하는 게다.
우리는 상제님을 신봉하는 한집 식구, 이게 다 증산도 가족이다. 이 증산도 가족이 전국적으로 꽉 찼다! 우리 증산도 가족이 일심이 된다면 무엇이 안 되리오.(보은!)
절대로 잡음 일으키지 마라. 불화가 생기면 한 가정도 망한다. 내외간에, 부자간에, 형제간에 화합을 해야 그 집 가정이 잘된다. 만사라 하는 것은 화합연후사(和合然後事)다. 화합이 깨지면 뭣이 되겠는가. 매사불성, 만사불성이다. 전부가 다 화합연후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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