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주 천지조화

<생장염장>천지의 이치 춘생추살 본문

진리탐험/진리 이야기

<생장염장>천지의 이치 춘생추살

세덕 2016. 8. 22. 10:35

<생장염장>천지의 이치 춘생추살

<생장염장>천지의 이치 춘생추살


천지에서 사람 농사를 지어서 개벽하는 때에 추살 기운으로 내리치고서 씨종자를 거둔다. 봄에는 물건 내고 가을에는 죽이고, 춘생추살春生秋殺이다. 춘생추살이 천지의 법칙이다.

내가 쉽게 도표로 그려내 놓지 않았는가? 겨울철은 수왕지절水旺之節이요, 지금 봄철은 목왕지절木旺之節이라, 초목이 환하게 꽃피고 이파리가 나온다. 조금 있으면, 여름철, 화왕지절火旺之節이 돼서 잎이 무성하게 펴서 시원하니 그늘을 만들어 준다. 가을철은 금왕지절金旺之節인데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갈 때는 화극금 해서 불하고 쇳덩이하고 상극相克이 붙어서 개벽이 일어난다. 그래서 이때가 되면 반드시 꼭 상제님이 오셔서 천지이법에 따라 화생토火生土, 토생금土生金으로 이화시켜 주신다. 대우주 천체권이 형성될 때부터 그렇게 정해져 있다. 천지이법이 그렇게만 되어 있는데 그걸 누가 어길 수 있나. 천지가 둥글어 가는 바탕, 틀, 궤도는 그 무엇으로도 바꿀 수가 없다. 이건 진리라 철칙적으로 그렇게 되어져 있다. 그렇게 해서 천지가 춘하추동, 생장염장으로 둥글어 가는 것이다.


세세연년歲歲年年, 지구년으로 보더라도 작년도 그렇고, 그러께도 그렇고, 십 년 전도 그렇고, 천 년 전도 그렇고, 금년도 작년하고 똑같을 게고, 명년이 오지 않았지만 명년도 내명년도 금년하고 똑같을 게다 말이다. 그건 믿어야 된다. ‘그거 못 믿겠다. 와 봐야 안다.’ 하면, 너무 지나친 사람이고 멍청이다. 우주 원리를 알고서 보면 그건 믿어야 된다. 천지이치는 믿어야 되지 않는가. 우리가 산 햇수만큼 일 년 변화를 당해 보지 않았는가? 스무 살 먹었으면 열 살부터 철을 안다 하고서 10년 동안은 춘하추동 사시, 생장염장이 주이부시周而復始해서 둥글어 가는 걸 보아 왔을 게다.


천지이치가 그렇게 되어 있다. 이것은 상제님 진리이고 천지이치다. 내가 지금 진리의 사도로서 진리를 말하는 것이다. 종도사 말씀은 억만분지 1프로도 절대 거짓이 없다. 천지이치를 십 년, 백 년, 천 년 해도 못 다 하는데 왜 거짓말을 하나? 이번에는 개벽을 한다. 그건 사람의 능력으로 막지도 못한다. 세상만사가 다 살고 난 다음의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