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주 천지조화

<증산도>인존문화,천지인(天地人)이 합일된 인존문화가 나온다. 본문

진리탐험/진리 이야기

<증산도>인존문화,천지인(天地人)이 합일된 인존문화가 나온다.

세덕 2020. 4. 18. 13:00

<증산도>인존문화,천지인(天地人)이 합일된 인존문화가 나온다.

<증산도>인존문화,천지인(天地人)이 합일된 인존문화가 나온다.

 요 하추교역기에는 인류문화도 결실을 하게 된다. 사람은 창조의 경쟁을 하는 존재다. 음양오행 정기를 다 타고나서 하늘의 마음, 땅의 마음, 사람의 마음을 총체적으로 대신해서 역사문화, 인간문화, 총체적인 결실문화를 매듭짓는다. 그게 가을천지의 인존문화다. “참위삼재(參爲三才)하니 왈유심이(曰惟心爾)로다.” 천지인(天地人), 하늘의 정신, 땅의 정신, 사람의 정신이 하나로 합일된 문화, 그 문화는 사람만이 천지를 대신할 수 있기 때문에 인존문화, 알캥이 문화다. 그렇게 해서 하나인 문화권이 맺어진다.

 즉 유형문화와 무형문화가 하나로 통일된 총체적인 하나인 문화, 천지를 대신하는 문화, 그 문화가 바로 우주의 정신이요, 우주의 열매요, 인류문화의 열매인 인존문화다.


 그러면 누가 그 주역이 되는가? 바로 이 자리에 있는 사람들이다. 여기 있는 사람들이 천지의 열매, 하늘의 열매, 땅의 열매가 되는 것이다. 인류역사에서 사람 씨종자도 되는 게고 무형과 유형, 인류역사문화의 주체도 된다. 한마디로 천지의 주인이 되는 것이다.

 그러니 묶어서 얘기하면 천지의 알캥이들이 이 자리에 뭉쳐 있다. 너무나 엄청난 얘기가 돼서 참 입에 붙일 수도 없다.

>>무료 소책자 신청 클릭<< (증산도.예언.개벽.역사.태을주 수행.고대사.환단고기,사후세계.전생.수행.윤회.우주.음양오행.시사.에 관심있는분 신청하세요)